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내가 해결함

올해 엄청난 이슈를 몰고온 게임이 있다. 아직 정시 출시를 하지 않았음에도 올해 약 2000억원 이상 이익을 거둘 것으로 보이고 스팀 동시 접속자가 220만명을 기록한 베틀그라운드가 주인공이다.

 

 

 역시 배틀그라운드 카카오 서버가 열리기 전부터 스팀으로 32,000원에 구입하여 게임을 즐기고 있다. 방금까지도 게임을 하다가 렉때문에 이것저것 해보다가 해결을 해서 기쁜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고있다. 나처럼 네트워크 지연감지 때문에 열받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아직 정식 출시 전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불법 핵프로그램과 네트워크 지연문제가 심각하다. 게임 몰입을 방해하고 정상적으로 게임을 하는 유저에게 허탈감을 안겨준다. 개인적으로 이걸 해결하지 못하면 탄탄대로를 걷던 배그의 앞길이 어두워 질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게임 중 속도가 느려지고 튕기는 현상을 "렉"이 걸렸다고 표현을 하는데,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라는 문구가 뜨면서 원활한 게임을 방해하고 있다. 이를 해결 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들을 알려 주도록 하겠다. 내가 직접 경험한 해결 방법과 함께 다른 게임 유저들이 해결한 방법도 함께 알려 줄테니 차근차근 하나씩 테스트 해보고 해결하길 바란다. 그전에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 을 먼저 살펴보자.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


 

 

 

OS - 64비트 (윈도우7, 8.1, 10)

CPU - i3-4340, amd Fx-6300

RAM - 6GB

GPU - Nvidia Geforce GTX 660 2GB, AMD Radeon HD 7850 2GB

DirectX - 버젼 11

저장공간 - 30GB 

 

 

하지만 위의 사양은 말그대로 최.소.사.양 일 뿐이다. 위의 사양으로 게임을 하면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문구와 렉으로 인하여 홧병으로 게임 캐릭터보다 내가 먼저 사망할지도 모른다. 집 컴퓨터가 사양이 좋지 않다면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고사양 pc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이제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해결방법들을 살펴보자

 

 

 

 

1. 게임 환경설정에서 옵션을 낮춰서 실행하라.

배틀그라운드가 그래픽카드 뿐 아니라 CPU와 RAM 잡아먹는 량이 높다. 그래서 첫판엔 멀쩡하다가도 네트워크 지연감지가 뜨며 일명 찰흙현상이 일어난다. 내 컴퓨터를 바꿀 수 없다면 게임 옵션을 낮춰라. 그래픽이 구려져서 마음에 안들지도 모르나 오히려 캐릭터가 더 잘보이고 렉이 줄어들어 게임의 승률은 좀 더 좋아질 것이다.

 

2.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를 살펴보라.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게 아니라면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를 추천한다.

 

3. 게임실행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두 종료하라.

pc에 불필요 하게 실행되는 것들이 게임의 렉을 일으키니 윈도우 검색에서 "msconfig"를 검색하여 시작프로그램에서 백신하나를 제외한 모든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준다.

 

 

4. 장치관리자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최적화 하라.

인터넷을 100메가 이상 기가 인터넷을 쓰는 사람이라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 이더넷 -> 어댑터 옵션 변경 -> 네트워크 연결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속성 -> 구성 -> 고급을 누른 후 "속도 및 이중"에서 자동교섭이라고 되어 있는걸 1.0Gbps 전 이중 으로 설정한다.

 

5. 랜선을 모뎀에 직접 연결해라.

내가 해결한 방법이다. 무선 공유기에 의한 지연 문제 일수 있으니,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랜선을 모뎀에 직접 연결해 본다. 핑이나 호스트문제, 자잘한 렉은 조금 있을 수 있으나 그건 배틀그라운드 측에서 패치를 통해 해결해 주어야 할 것 같다.

 

6. RAM을 업그레이드 하라.

앞에서도 말했지만 배틀그라운드가 RAM을 많이 잡아 먹는다. 램을 16기가로 바꾸고 해결 되었다는 유저가 은근히 많다.

 

 

난 게임을 위해 항상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를 하고 있는데, 귀찮다는 이유로 구버전 드라이버를 쓰는 사람들도 많다. 최고의 게임상태를 위해 가끔씩 업그레이드를 확인 해 보길바란다.

 

 

그리고 위의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되는 부분은 게임사에서 패치를 통해 해결하거나 내 컴퓨터를 바꾸어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컴퓨터가 한두푼도 아니고 쉽게 바꿀 수는 없지 않은가. 위의 방법들로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가 해결되길 바래본다. 난 다시 게임 접속해서 1등 먹고 치킨을 먹어야겠다.

 

배틀그라운드 관련글


-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렉없이 게임하자

-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내가 해결함

-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2가지 (프로그램 설치X)

- 배그 엎드리기 배린이 꿀팁 모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