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실행안됨 해결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IT 이야기입니다. 웹브라우저 사용률 1위인 만큼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인터넷을 할 때는 대부분 크롬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끔씩 크롬이 실행 안될 때가 있습니다. 자주 겪는 일은 아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크롬 실행안됨 원인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인을 찾는 것 보다 크롬 실행 안될 때 해결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들이니 쉽게 보고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 크롬 껐다 켜기

 

 

크롬 실행 안될 때 또는 크롬 오류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크롬을 껐다 켜는 방법 입니다.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빠르고 효과가 좋은 방법 입니다.

크롬 창의 오른쪽 상단의 X 그림을 눌러 크롬창을 종료 한 뒤 다시 실행시켜 줍니다.

 

 

 

두번째 : 작업관리자

 

 

크롬 오류로 인하여 크롬이 꺼지지 않을때에는 작업관리자를 이용하여 강제종료 시킨 후 크롬을 다시 실행 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1. 작업관리자를 열어줍니다.
Ctrl + Shift + Esc
 
Ctrl + Shift + Esc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줍니다.

 

 

 

2. 크롬을 강제종료 시킵니다.

 

 

작업관리자에서 Google Chrome 을 선택한 뒤 우측 하단의 작업끝내기(E) 버튼을 눌러 크롬을 강제종료 시킵니다.

 

 

 

3. 크롬을 다시 실행시킵니다.

 

 

작업관리자를 이용하여 크롬을 종료시켯다면 다시 크롬을 실행시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크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 호환성 문제 해결

 

 

이 방법은 보안 모듈들로 인하여 PC에서 크롬이 사전 차단되어 실행되지 않는 경우에 해결방법입니다.

 

 

1. 크롬 호환성 문제 해결에 들어갑니다.

 

 

크롬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줍니다. 메뉴가 뜨면 "호환성 문제 해결"을 클릭 합니다.

 

 

 

2. 프로그램 테스트를 합니다.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해결사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권장 설정 시도" 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3. 크롬을 사용합니다.

 

보안모듈이 원인이였다면 호환성 검사가 완료된 후 크롬창이 뜨며 원활한 사용이 가능 할 것입니다.

 

 

호환성을 이용한 해결 방법으로 크롬 속성에 들어가서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번째 : 속성 이용하기

 

 

 

이 방법 역시 세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호환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속성에 들어가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크롬 속성에 들어갑니다.
크롬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메뉴 하단의 "속성"을 눌러줍니다.
 

 

2. 호환성 속성을 수정합니다.

 

세번째 탭인 호환성탭을 클릭합니다. 호환 모드 아래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 " 앞 을 체크합니다. 설정 메뉴 하단의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앞을 체크 합니다. 그 후 하단의 적용 버튼, 확인 버튼을 차례로 눌러줍니다.

 

 

3. 크롬을 실행합니다.
크롬을 실행하여 사용합니다.
 
다섯번째 : 크롬 재설치

위의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을 때에는 크롬을 완전히 삭제한 뒤 재설치 하여야 합니다.

 

1. 제어판에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전 시작 메뉴  Window 시스템 → 제어판 을 클릭하여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 크롬을 삭제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모습은 보기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와 화면이 다르다고 당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제어판 창이 떴다면 "프로그램 및 기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Chrome을 찾아 선택 한 후 위의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을 컴퓨터에서 완전히 삭제합니다.

 

 

3. 크롬을 재설치 합니다.

 

익스플로러나 다른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크롬을 재설치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들어가서 크롬을 검색합니다. 구글 크롬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 크롬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Chrome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크롬을 재설치 합니다.

 

 

4. 크롬을 실행합니다.

이제 새롭게 설치된 크롬을 실행하여 사용합니다.

 

 

크롬 실행안됨 해결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네번째 방법까지 해결이 안되면 가장 마지막에 사용하는 방법이 다섯번째로 알려드린 크롬 삭제 후 재설치 입니다. 크롬을 재 설치하면 그동안 쌓였던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면서 이전에 발생했던 오류들이 모두 사라진 것을 알 수있을 것입니다.

 

[ 크롬 실행안됨 해결방법 5가지 관련글 ]

[IT 이야기] - 크롬 팝업차단해제 초간단 최신판

[IT 이야기] - 크롬 즐겨찾기 하는법 / 크롬 즐겨찾기 폴더 사용법

[IT 이야기] - 크롬 맞춤법 검사 설정하는 방법

[IT 이야기] - 크롬 쿠키삭제 방법 및 꿀팁 방출

[IT 이야기] - 크롬 플래시 허용 / 프로그램 설치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