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하고 사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IT 이야기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좀 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애드센스가 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효과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두가지를 연동하여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구글 웹로그 분석만으로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한계를 느끼신 분들이 계실 것 입니다.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여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에 붙은 애드센스 광고가 얼마나 효과를 보고 있고 어떤 페이지의 광고가 인기가 있는지 등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보다 더 자세히 분석해 보고 싶으실 것 이라 생각되어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 애드센스 두가지를 연결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두가지 모두 가입이 되어 있다는 전제 하에 이야기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는 분이 계신다면 웹로그 분석을 통해 블로그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널리틱스에 가입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도 한번 창출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하여 내 블로그에 구글 광고를 실어 블로그도 운영하고 돈도 버는 1석2조의 효과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연결하는 방법

 

1.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들어가 로그인 하여줍니다. 그 후 좌측 사이드바의 하단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2. 관리 페이지가 열리면 속성 아래쪽에 있는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 해 줍니다.

 

3. 애드센스 링크 구성이 열리면 콘테츠용 애드센스를 선택 해 주시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4. 링크 구성 아래 0개의 보기가 선택됨을 클릭하여 전체 웹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여 줍니다. 데이터가 선택된 것을 확인 한 후 링크사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완료 버튼을 눌러줍니다.

 

6.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두개가 연결된 것을 확인합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오셨나요?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연결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통계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보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용법도 알려드릴테니 걱정마시고 포스팅을 계속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웹로그 분석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통계를 볼 수 있다니 벌써 두근거립니다. 애널리틱스 통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린 후에 내 블로그 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포스팅과 낮은 포스팅을 보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애드센스 통계를 보는 방법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에서 애드센스 통계 보는 법

 

1. 구글애널리틱스 좌측에서 행동을 클릭합니다.

 

2. 행동을 클릭하시면 아래로 여러 메뉴가 나올텐데 그 중 게시자를 클릭합니다.

 

3. 게시자의 하위 메뉴가 뜨면 첫번째에 있는 개요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게시자 개요에 따른 분석이 나옵니다. 전 원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쓰다가 이제 막 구글 애널리틱스를 가입하고 애드센스를 연결을 해서 아무런 분석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보시는 분들은 저와 다른 예쁜 그래프가 그려진 화면을 보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에 "게시자 노출수 ▼" 버튼을 클릭하면 게시자 수익과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클릭수 등 다양하게 확인 할 수 있으니 한번씩 눌러보고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이번에는 개요 밑에 있는 게시자 페이지를 눌러보도록 합시다.

 

 

 

마찬가지로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클릭하여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이제 막 가입을 해서 웹로그 분석이 되지 않아 모든 수치가 0으로 나오는걸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수익이 높은 포스팅을 확인 하는 방법도 알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인기 포스팅과 수익이 많은 포스팅이 꼭 같지만은 않다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클릭 수가 많은 포스팅과 수익을 많이 안겨다 주는 포스팅이 다른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수익 높은 포스팅을 보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포스팅 확인

 

구글애널리틱스 에서 페이지별로 에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려면 위젯을 추가 해야합니다. 지금 부터 그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좌측 메뉴 중 맞춤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타난 창에서 대시보드를 들어가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위젯추가 라는 팝업창이 뜰 것입니다. 페이지별로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 "" 를 선택 하시고 "측정기준 추가" 를 선택해 줍니다.

 

측정항목추가를 페이지, 그 옆은 애드센스 수익 으로 선택 한 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옆에 화살표는 오름차순 내림차순을 나타내는 건데 전 내림차순으로 하여 높은 수익을 주는 포스팅 순서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름차순 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화살표를 클릭하면 화살표 모양이 바뀌게 됩니다.

 

4.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합니다.

저는 이제 막 만들어서 아무 수익이 표시 되지 않을 줄 알았는데 포스팅 하는 도중에 11게시물과 21게시물에서 0.01 수익이 발생 하였나 봅니다. 티스토리는 다른 블로그들과 달리 포스팅한 게시물의 URL이 티스토리주소/숫자 형태로 나타납니다. 페이지 옆의 

 버튼을 누르면 해당 게시물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웹로그 분석을 참 잘하는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좀 더 수익이 많이 나는 종류의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기존의 블로그는 수익을 거의 내지 못하다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고 분석을 한 후에는 조금씩 수익이 나고 있는 경험을 하고 있으니 자주 확인하고 분석해서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블로거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