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하우스 방한커튼 온도변화 인증샷

안녕하세요. 생활 이야기입니다. 이번에 쓰는 리뷰는 원래는 쓸 생각이 없었는데 너~~무 만족을 하고 있는 제품이 있어서 100% 사심에서 우러나는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그래서 사진이 좀 부족하더라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생활비 절약 노하우 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춥습니다. 얼마 전 눈이 내리고 난 후 며칠째 영하권에 머물고 있는데요, 집안에만 있는 집돌이인 저에게도 지금 추위가 고스란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집인데 왜 춥냐구요? 아파트 임에도 불구하고 웃풍이 어~엄청 납니다. 베란다 확장형도 아닌데 왜 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잠을 자는 침실! 침실 벽쪽으로 베란다가 있는데, 베란다 쪽은 그냥 바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 차가운 바람이 침실 안으로도 들어오니 큰일이지요.

 

 

 

모던하우스 방한커튼

 

뽁뽁이도 붙여보고 문풍지도 붙여보았으나 효과가 미미했습니다. 우연히 아랫집 아저씨를 만났는데 방한커튼을 달면 따뜻해진다는 말을 해주셨습니다. 3일 정도를 방한커튼만 알아보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2중, 3중으로 된 방한커튼 들도 가격만 비싸고 제 마음을 만족 시키지 못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우연히 인터넷 광고를 보고 홀린 듯 들어간 곳에서 모던하우스 방한커튼 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 한장이 제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일반 3중 커튼이라면 절 사로잡지 못했을 테지만, 단열 압축솜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겉커튼은 자가드원단을 사용하고 가운데에는 단열압축솜을 넣은 후 마지막 안쪽은 부드러운 안감원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커튼 안에 단열압축솜이 들어가 있는 건 처음 보았는데요, 실제로 사용하중인 지금 엄청 만족하고 있습니다. 커튼 천도 두툼한 자가드 원단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실 구매 가격의 2배 넘는 값어치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한커튼이지만 암막커튼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중 구조로 온도유지 기능과 함께 UV 차탄효과가 있어 암막 효과를 냅니다. 커튼을 치면 방이 캄캄한 암흑이 되는데, 그래서 밤에 잠도 더 푹 자고 있습니다.

 

 

 

 

그레이를 살까 하다가 조금 화사하게 하고 싶어서 (하지만 베이지와 핑크는 때탈까봐 패스) 블루로 구매 하였습니다. 아일렛 형이라 커튼봉만 있으면 커튼핀 없이 쉽게 달 수 있습니다. 커튼봉은 따로 판매 하니 집에 커튼봉이 없으시다면 별도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전 커튼봉도 모던하우스 온라인몰에서 한번에 구매 했습니다. 원래 쓰던 녀석보다 얇아서 살짝 불안하긴 했지만 커튼 무게를 잘 견뎌주어서 큰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구입한 커튼봉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얇아서 다른 두꺼운 녀석으로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커튼을 고르셨다면 이제 구입을 하실텐데요, 커튼은 창 사이즈와 똑같은 사이즈로 구매하시면 안됩니다. 커튼은 주름이 잡혀야 하기 때문에 가로 실측 사이즈의 1.5배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간별 커튼 권장 사이즈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간별 커튼 권장 사이즈 (가로사이즈)

 

  거실 침실 작은방 
 17~21평 300~360cm  280~320cm  280~300cm 
 24~27평 360~420cm  280~320cm  280~300cm 
32~38평 420~450cm  400~450cm  300~320cm 
 42~51평 480~520cm  420~450cm  320~360cm 

 

커튼봉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커튼봉 권장사이즈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간별 커튼봉 권장 사이즈

 

 

 

 

 평형 거실
 폭(넓이)
침실
 폭(넓이)
작은방
 폭(넓이)
 20평대 180~360cm 150~300cm 150~300cm
 30평대 450~480cm  360cm  300cm 
40평대  80~540cm  450cm  360cm 

 

위 사이즈는 평균적인 권장 사이즈 이오니 직접 방의 베란다나 유리창 사이즈를 재어본 후 1.5배~2배 정도 길이의 커튼을 구입하시면 될 것 입니다. 이제 제가 만족하는 가장 큰 이유인 온도 변화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웃풍을 잡으니 침대에서 잘 때 추위에 덜 떨어도 되었고 실제로 온도에서도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방안의 온도가 2.2도나 올라갔습니다. 훈훈하게 느껴지는 게 착각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방온도가 많이 낮죠? 저희 집은 가장 따듯해야 할 침실이 가장 춥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있어서 특히 온도 습도에 예민한데 이번 모던하우스 방한커튼은 만족도가 높아서 허접하게나마 후기를 올립니다. 못 믿으시는 분은 안 계시겠지만 실제로 구입한 인증샷 올리겠습니다. 

 

 

지금 모던하우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아직 20% 할인 행사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품절이 많아서 구입을 하실 분들은 조금 서두르셔야겠네요.

 

아무래도 주문량이 많다 보니 택배가 빨리 오지는 않습니다. 홈페이지에 문의를 하면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3~5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알려주는데요, 저 역시 주말 포함하여 정확하게 7일 뒤에 모던하우스 방한커튼 택배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택배사의 실수로 커튼봉은 배달이 되지 않아서 커튼을 주문 한지 열흘이 지난 후에야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모던하우스 매장에 가시면 커튼봉이 더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가 구입할 때는 길이가 맞는 커튼봉이 한 종류 밖에 없었지만 다른 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에서 처럼 얇은 시스루 속 커튼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고 하니 함께 구입하시면 거실 베란다에 예쁜 인테리어용으로도 사용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제일 처음에 생활비 절약 노하우 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원래는 침실이 너무 추워서 저녁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보일러를 계속 돌렸기 때문에 도시가스 비용이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모던하우스 방한커튼을 설치하고 난 후에는 보일러를 4시간 단위로 예약을 걸어 돌렸기 때문에, 커튼 설치 전보다 몇 만원 가스 비용이 줄었습니다. 이건 집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 경우는 이랬다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