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연결안됨 10초만에 해결

안녕하세요, 꿀 바른 블로그입니다. 요즘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디스코드를 가장 많이 쓴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스카이프나 토크온을 썼지만 저도 써보니 디스코드를 계속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매일 퇴근하고 밤 10시에 친구들과 배그를 하는데요, 어제는 접속을 안하길래 전화했더니 친구가 디스코드 연결안됨 이 뜬다고 껐다가 켜도 안된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었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안됨

 

디스코드 연결안됨 해결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였습니다. 디스코드 재부팅, 컴퓨터 재부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딱 10초면 해결 되는 디스코드 연결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연결오류 해결 방법

 

단 디스코드 연결중 연결안됨 해결을 위해서는 디스코드 채널을 만든 방장이 서버를 바꿔주어야 합니다.

 

 

1. 디스코드 접속 후 서버 설정창에 들어갑니다.

 

디스코드 접속 후 서버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둔 뒤 우측키 클릭 -> 서버 설정 -> 일반 을 클릭합니다.

 

 

 

2. 서버위치를 변경합니다.

 

1. SERVER OVERVIEW 창에서 우측에 있는 서버 위치 옆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지금 홍콩으로 되어있는데 다른 나라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2. 서버 위치를 변경합니다. 국내와 가까운 아시아권 서버를 선택하면 좋다고 하여 가까운 일본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서버가 있으면 좋을텐데 이부분은 아쉽습니다.

 

 

3. 서버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 후 하단의 초록색 Save Changes 를 클릭합니다.

 

 

4. 우측 상단의 ESC 버튼을 클릭하여 서버 설정창을 벗어납니다.

 

 

서버변경을 하였더니 마이크가 안나오던 문제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상 디스코드 연결안됨 디스코드 연결중 오류 해결 방법이었습니다.

 

 

서버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불안정하면 발생하는 오이므로 서버위치 여러 국가들 중 안정적으로 작동 되는 국가를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버 위치는 서버를 만든 방장이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디스코드 관련글]

- 디스코드 친구초대 : 초대방법

- 디스코드 친구추가 방법 초간단 따라하기

- 디스코드 봇 추가방법 & 사용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