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2가지 (프로그램 설치X)

안녕하세요, 게임 이야기입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를 자주 하는데요, 해도 해도 실력이 늘어나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다른 FPS들도 그렇겠지만 배그는 특히 사운드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발소리와 총소리만 잘 들어도 상대방의 위치를 쉽게 파악하기 때문에 빨리 죽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배그 발소리 증폭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덧붙이자면 배그를 하면서 사운드를 더욱 잘 듣기 위해서는 스피커가 아닌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끼고 게임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예를 들어 총소리가 오른쪽에서 나냐, 또는 왼쪽에서 나냐에 따라 상대방의 방향을 쉽게 알아 챌 수 있는데 그 소리가 스피커 보다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꼈을 때 더욱 확실히 들리기 때문입니다.

 

 

 

배그 발소리 증폭 :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윈도우 스피커 속성을 이용한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전체적인 발소리, 총소리를 키워 주는 방법으로 스피커로 게임을 하거나 배린이 분들께 추천하는 방법 입니다.

 

 

1. 볼륨믹서에 들어갑니다.

 

 

모니터 우측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 -> 볼륨 믹서 열기 를 클릭합니다.

 

 

 

2. 스피커 속성에 들어갑니다.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피커 속성에 들어갑니다.

 

 

 

 

3.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체크 합니다.

 

 

스피커 속성에서 3번째 탭인 개선기능을 선택 한 후 '즉시 모드'를 체크 한 후 하단 메뉴에서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체크하고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누른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배그를 하면 발소리와 총소리가 증폭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라우드니 이퀄라이제이션은 작은소리는 키우고 큰 소리는 줄여서 전체적으로 소리의 평균을 맞춰 잘 들리게 하는 기능입니다. 그래서 빗소리 같은 다른 배경음도 크게 들리기 때문에 헤드셋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오히려 게임이 방해가 된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것 입니다. 별도의 오디오 증폭기 없이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을 한가지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발소리 증폭 : 이퀄라이저 설정

 

 

이퀄라이저를 이용하여 나에게 맞는 사운드를 좀 더 세밀하게 설정하여 배그 발소리 증폭하는 방법 입니다. 

 

 

1. 스피커 속성에 들어갑니다.

 

 

1. 위에서 들어간 것과 마찬가지로 모니터 우측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 -> 마우스 우클릭 -> 볼륨믹서 열기 -> 스피커 를 클릭하여 스피커 속성에 들어갑니다.

 

 

 

 

2. 이퀄라이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1. 스피커 속성에서 3번째 탭인 개선기능 -> 이퀄라이저를 클릭한 후 하단의 설정 옆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이퀄라이저 설정을 해 줍니다.

 

 

 

위 사진은 제가 쓰는 설정 인데요, 하단의 숫자를 보시면 62, 125가 발소리와 관련된 부분이라 위쪽으로 높게 키워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의 1k, 2k, 4k, 8k, 16k 는 총소리 같은 높은 소리들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이 숫자들이 정확히 발소리, 또는 총소리만 키우는것이 아니라 발소리와 비슷한 크기의 소리를 모두 키워주고 해당 총소리와 비슷한 크기의 소리를 모두 키워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무조건 높이지 말고 게임을 하면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설정으로 조금씩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이퀄라이저 설정이 안 뜨는 경우

 

 

스피커 속성에서 '이퀄라이저'가 안보이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때는 장치관리자에서 사운드 카드 제조사를 확인한 후 본인 컴퓨터의 사운드(오디오)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하시면 해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오디오는 '리얼텍 드라이버'를 사용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배그 발소리 증폭 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퀄라이저 설정의 경우 제가 사용하는 설정은 참고용으로만 쓰시고 많은 테스트를 거쳐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 배그 관련 글 ]

-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내가 해결함

-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렉없이 게임하자

- 배그 엎드리기 배린이 꿀팁 모음

- 디스코드 다운로드 쉬운 설치 & 서버 만들기

- 디스코드 봇 추가방법 & 사용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