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황금개띠 운세 궁합 살펴봅시다

안녕하세요. 생활 이야기입니다. 내년은 2018년 황금개띠 무술년 해라고 합니다. 2012년 황금돼지띠에 이어 6년 만에 돌아온 황금띠 인데요, 오랜만에 돌아온 황금해 이니만큼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에 태어나는 아이들은 황금개띠를 가지게 되는데요, 띠는 음력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음력 1월1일이 되는 2018년 2월 4일 이후 출생한 아이들이 황금개띠가 되는 것입니다.

 

 

 

2018년이 황금개띠가 된 이유

 

2016년은 붉은 원숭이의 해, 2017년은 붉은 닭의 해였는데 왜 이번은 황금개의 해 인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천간10자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 순서에 따라 음양오행에 배속하게 됩니다. 그 천간이 상징하는 색이 있는데 띠의 앞에 무(戊), 기(己)인 해는 황금색으로 보기 때문에 이번 무술년인 2018년은 황금띠 해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술년에서 뜻하는 술은 12간지의 개를 뜻하는 것으로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에서 술 (개)에 해당합니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띠가 12간지를 뜻합니다. 순서대로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나타냅니다.

 

 

2018년 황금개띠 기운

 

무술년의 무는 흙의 기운을 나타내고 개띠 역시 땅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2018 황금개띠 에 태어나는 아이들은 흙의 기운을 더욱 크게 안고 태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흙은 조화의 상징이고 그래서 싸움이나 갈등에 휩싸이지 않는 성격이 큽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균형을 지키려 하는 게 흙의 기운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래 개띠는 충성심이 강하며 정이 많으며 솔직하고 붙임성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활동적이며 의리가 있고 책임감이 강한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리더쉽이 있어 크고 작은 모임에서 직책을 맡게 될 수 있으나 외로움을 잘 타는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황금개띠 운세

 

2018년 황금개띠 운세를 살펴보자면 토양의 기운으로 사회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뚝심 있고 책임감이 강한 성격을 띠면서 개띠의 외향적인 성격을 함께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 단단한 흙의 기운 때문에 자칫 큰 고집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로 힘든 일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책임감 있게 일을 수행할 것입니다. 자신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지식을 쌓으며 명예를 지키기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습니다. 자기 분야에서 큰 성취를 얻으며 어느 정도 금전적인 보상도 따를 것입니다.

 

 

2018 황금개띠 와 궁합

 

궁합이 잘 맞는 띠 - 범띠, 말띠, 개띠를 만난다면 신뢰를 이루며 협력적인 관계를 지속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궁합이 잘 맞지 않는 띠 - 용띠, 소띠, 양띠를 만난다면 서로 의지하려 하지 않고 관심이 달라 다툼이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가 운세(運勢)나 운()을 이야기할 때 쓰는 운의 한자는 옮길 운  을 사용합니다. 해석하자면 운이란 타고나는 것이 아닌 자신의 노력에 따라 옮겨가는 성질이 있다는 것입니다. 2018년 황금개띠 운세 그리고 궁합을 참고하시어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고 단점을 극복해 간다면 좋은 운의 기운을 끌어들여 좋은 일만 가득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