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엎드리기 배린이 꿀팁 모음

안녕하세요. 게임 이야기입니다. 배틀그라운드가 얼마 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초심자, 일명 배린이들을 위한 기본 스킬과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엎드리기는 정말 중요한데요, 엎드리기는 은폐, 엄폐에도 좋고 총을 쏠때도 더 높은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기본적인 총쏘는 스킬을 알려드린 후 배린이들을 위한 꿀팁 몇가지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엎드리기 기술이 왜 필요하냐면, 서서 쏠 때 보다 총의 반동 범위가 줄어들어 정확한 조준을 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그뿐 아니라 덤불 같은 곳에서 엄폐를 할 때도 엎드리기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총싸움 게임이지만 생존에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배그 엎드리기 스킬을 사용하면 내가 쏘기도 좋지만 상대방이 날 찾기도 어려워 더욱 유용합니다.

 

 

 

 

기본 쏘기

 

기본 쏘기는 특별한 단축키가 필요 없습니다. 상대를 보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총알이 날아갑니다. 사격 반동이 심하여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풀이나 벽에 섰을 때 머리가 보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자세입니다.

 

 

 

 

 

앉기

 

 

C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앉습니다. C를 누른채로 마우스 왼쪽을 누르면 앉은 상태로 총을 쏘게 됩니다. 사격 반동이 줄어들어 정확도가 높아지고 서있을 때 보다 은폐, 엄폐가 좋습니다.

 

 

 

 

엎드리기

 

Z 버튼을 누르면 엎드립니다. Z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엎드린 상태에서 총을 쏩니다. 가장 높은 정확도를 가지고 있으며 은폐, 엄폐에도 효과적입니다.

 

 

예전에는 일명 고인물스텝 이라고하여 zz 키(z키 두번 연속 누르기)를 하면 엎드린 채로 슬라이드 되는 현상이 있어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였으나 지금은 패치가 되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다른 fps 게임을 생각하고 배틀그라운드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분들은 적응도 쉽지 않고 총쏘기도 쉽지 않을텐데요, 그러한 일명 배린이 (배틀그라운드+어린이 합성어로 배그 초보자를 말한다)들을 위한 짧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숨어야 합니다.

 

배그는 총싸움게임이지만 생존게임의 성향이 강합니다. 물론 실력자라면 다른 게이머들을 없애가며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겠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첫번째로 잘 숨으셔야 합니다. 게임에서 이게 무슨 소리냐 하시겠지만 맵도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돌아다니다간 이유도 모른채 눕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이 올 것 같은 곳에서 잘 숨어있다가 적은 나를 발견하지 못한 상태에서 내가 먼저 상대를 보고 공격을 한다면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내릴 때 중앙 대도시는 피합니다.

 

초보자라면 직선상 대도시는 피하고 최대한 먼 곳의 도시로 낙하합니다. 그리고 파밍을 할때도 도시 가운데보다는 외각 건물에서 부터 파밍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게임에 필요한 최소한의 파밍만 하시고 자기장이 줄어들기 전에 움직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적 드문 곳에서 조용히 버팁니다.

 

기본 파밍이 끝난 상태라면 사람들이 잘 보지 않는 곳에 엄폐합니다. 초원맵 이라면 팔각정, 해우소를 추천하고 사막맵이라면 판자집이나 사막 움푹 파여있는 곳에 숨습니다. 숨은 상태로 기다리다 적이 올 때를 기다려 잡습니다. 죽은 상대의 아이템을 파밍하시면 어느 정도 템을 맞춰질 것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엄폐가 중요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다음 안전지대원의 거리가 가까운곳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기다렸다가 후방에서 들어오는 적을 잡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최후의 5인이 남았다면 나의 위치를 드러내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초원맵의 경우 위에서 알려드린 엎드리기 스킬을 사용하여 은폐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사막맵은 숨을 곳이 많지 않지만 엄폐물을 찾아 먼저 선점하거나 아니면 높은 고지대를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고 그것마저 여의치 않다면 모래 사이 움푹 들어간 곳에 잘 숨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많이 어렵고 혼란스러우나  게임을 하게 될수록 더 재미를 느낄 것입니다. 저 역시 아직 초보를 벗어나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조금씩 실력이 성장해 가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는 1등을 하여 치킨을 먹을 수 있는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다만 정식 오픈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핵들을 잡지 못한 것은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핵을 쓰는 유저에게 죽으면 기운이 빠지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엎드리기 관련 글

-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렉없이 게임하자

-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내가 해결함

-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2가지 (프로그램 설치X)

- 배그 국민옵션 설정 하기

- 디스코드 봇 추가방법 & 사용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