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렉없이 게임하자

안녕하세요. 게임 이야기입니다. 이전에는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런저런 방법을 써봐도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다면 렉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동시 접속자가 200만 명이 넘는 전 세계적인 인기 게임을 렉 없이 즐기기 위해 내 컴퓨터의 하드웨어 체크, 즉 사양체크를 해보도록 합시다.

 

 

배틀그라운드는 지금 가장 이슈가 되는 게임이고 많은 사람이 즐기고 있지만 높은 사양을 요구한다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특히 FPS 게임에서 렉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엄청난 걸림돌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내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려면 뭘 바꿔야 할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배틀그라운드 공식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최소 사양과 권장사양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그래도 잘 모르시겠다면 자동으로 검사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최소사양

OS - 64비트 (윈도우7, 8.1, 10)

CPU - i3-4340, amd Fx-6300

RAM - 6GB

GPU - Nvidia Geforce GTX 660 2GB, AMD Radeon HD 7850 2GB

DirectX - 버전 11

저장공간 - 30GB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OS - 64비트 (윈도우7, 8.1,10)

CPU - i3-4340 이상, amd FX-6300 이상

RAM - 8GB

GPU - Nvidka Geforce GTX 1060

DirectX - 버전 11

저장공간 - 30GB

 

위의 표는 최소사양으로 실제 위의 사양으로 플레이를 하시면 옵션을 최하로 두시더라도 엄청난 렉과 네트워크 지연감지를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실 테지만, 배그(배틀그라운드)에는 조그만 픽셀 단위의 캐릭터 움직임도 감지하는 고수들도 있을뿐더러 내가 먼저 발견했다 해도 쓰러지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이야기하다 보니 얼마 전에 낙하산 타고 내린 후 렉 때문에 후라이팬 맞고 사망한 기억이 떠오릅니다. 어쨋든! 최소사양을 봐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자동으로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하는 방법

 

1. 네이버에서 [ Can You Run It ]을 검색합니다.

대문자 소문자는 상관없이 네이버에 can you run it 을 검색하시면 사양체크를 위한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주소창에 https://www.systemrequirementslab.com 를 치셔도 됩니다.

 

2. Search for a game 칸에 Battlegrounds 를 검색합니다.

다 쓰지 않고 battle 까지만 작성하셔도 아래쪽에 배틀그라운드 게임 목록이 나타날 것입니다. 해외 사이트라서 한글로 검색하시면 안 되고 영어로 작성하셔야 하는 것만 유의하시면 됩니다.

 

 

 

목록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클릭한 후 옆의 Can You Run It ▷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건 내 컴퓨터 사양체크 화면이 아닌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위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알려주는 것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것은 내 컴퓨터 사양이 아니라 배그를 하기위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을 말하는 것입니다.

 

 

 

4. 내 컴퓨터 사양을 체크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Can You Run It ▷ 버튼을 눌러줍니다.

 

 

중간에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해 달라는 화면이 나오면 당황하지 마시고 실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위한 내 컴퓨터 사양을 체크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화면이 뜬다면 최소사양도 되지 않는 것이니 컴퓨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하시는 걸 심각하게 고민해 보셔야 할 듯합니다.

 

아래를 보면 어느 부분에서 사양이 부족한 건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지금 제가 포스팅하고 있는 컴퓨터를 분석해 보니 그래픽카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를 하면 이 컴퓨터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때문에 그래픽카드가 비싸서 맥에 윈도우를 깔아서 배틀그라운드를 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비트코인 열풍은 언제 끝날지 모르겠습니다.

 

 

사양체크 화면에서 

이런 CD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도 할 수 있으니 드라이버도 최신으로 유지하고 게임을 시작하면 좋을 듯합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요금을 지불하고 해야 되는 게임이니만큼 결제하기 전에 게임을 할 수 있는 컴퓨터 하드웨어 인지 먼저 체크를 하고 게임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 관련 글

-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내가 해결함

-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2가지 (프로그램 설치X)

- 배그 국민옵션 설정 하기

- 디스코드 연결안됨 10초만에 해결

- 디스코드 다운로드 쉬운 설치 & 서버 만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