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게임 이야기입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한 이름일텐데요, 바로 스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 역시 재미있는 게임도 많이 있고 할인도 자주하여 스팀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용량의 게임들이 많다보니 게임을 하기 위해 파일을 다운받는데만 반나절이 훌쩍 지나가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빨리 게임을 하고 싶은데 다운받는데만 5~6시간씩 걸리니 미치고 환장할 노릇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스팀 다운로드 속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본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지역 설정 바꾸기

 

 

1. 스팀에 로그인 한 뒤 좌측 상단의 Steam 을 선택한 후 하위 메뉴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좌측 설정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지역을 Taiwan, Japan 등 다른 나라로 바꾼 뒤 다음 대역폭으로 제한 메뉴제한 없음 으로 설정합니다.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팀을 제외한 다른 창들을 모두 닫아주기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스팀을 제외한 다른 브라우저 창을 닫아주어 인터넷 속도를 높여줍니다.

 

1. 윈도우 화면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작업관리자(K)를 눌러줍니다.

 

 

2. 스팀을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 창을 닫아줍니다.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부터 작업을 끝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작업 끝내기를 눌러줍니다.

 

 

 

스팀 우선순위 높이기

 

 

스팀을 다른 프로그램들 보다 우선순위로 설정하여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1. 작업관리자를 열어줍니다. Steam Client Service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세부정보로 이동(G)를 클릭합니다.

 

 

 

2. SteamService.exe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우선 순위 설정(P)를 눌러줍니다. 높음(H)로 설정합니다.

 

 

스팀 다운로드가 우선 순위로 설정되에 다운로드 속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LAN 설정 바꾸기

 

 

윈도우는 데이터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LAN설정을 바꾸어 주어 데이터 제한을 풀어주어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1. 인터넷 창(익스플로러)을 열어줍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준 뒤 하위 메뉴의 인터넷 옵션(O)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창에서 연결 탭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LAN 설정(L)을 클릭합니다.

 

 

3. 자동으로 설정 검색(A)를 체크 해제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설정을 변경한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위의 방법을 사용한다고 해서 6시간동안 다운 받을수 있는 게임을 1시간도 안되서 받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속도가 빨리지는 것은 사실이니 스팀 다운로드 속도때문에 답답하신 분들은 꼭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관련글 ]

- 스팀 비밀번호 찾기

- 배그 발소리 증폭 방법 2가지 (프로그램 설치X)

- 배그 국민옵션 설정 하기

- 디스코드 연결안됨 10초만에 해결

- 디스코드 봇 추가방법 & 사용 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