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가래낀 느낌 원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요즘은 특히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져서 그런지 몰라도 목에 가래가 낀것 같고 이물감이 들어 불편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외출할 땐 꼭 미세먼지 마스크도 쓰고 물도 많이 마시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기가 걸린 거라면 충분히 이해가 가지만, 감기가 아님에도 오랜 시간 목에 가래낀 느낌이 계속 된다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목에 가래낀 느낌의 원인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어떤 원인으로 인하여 증상이 계속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가래낀 느낌 원인

 

목에 이물감이 느껴져 감기인가 싶어 약을 먹어도 낫지 않고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마른 기침을 하기도 하고 물을 마셔보기도 하는데요,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 역류성 인후두염

 

소화불량 등의 이유로 위산이 역류하며 식도나 인후두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배에 가스가 발생하여 흉격, 식도를 압박하면 염증이 없지만 목에 가래가 낀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받았으나 목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듣게 된다면 역류성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역류성 질환은 과식, 야식, 불규칙한 생활이나 스트레스 등의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치료 후에도 재발이 쉽게 일어나므로 꾸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에 가래낀 느낌 원인

 

 

비염, 후비루

 

감기가 걸리지 않더라도 비염이 있는 분들에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비염으로 인하여 나온 콧물이 밖으로 나우지 않고 안으로 흘러들어가면서 목에 가래가 끼인 느낌을 주게 됩니다. 목 뒤로 넘어간 콧물과 비염으로 인한 열이 부비동에서 건조 되어 끈적 거리는 점성이 강해지고 마치 가래와 같이 느껴지게 되는것이 후비루 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을 먹거나 저녁마다 식염수로 코 안을 씻어주면 좋습니다.

 

목에 가래낀 느낌 원인

 

 

흡연

 

담배를 피시는 분들 중에 목에 이물감이 들고 가래낀 느낌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관지나 폐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아니라 건조한 환경을 조성하여 마른기침과 가래를 유발하게 됩니다.

 

평소 수분을 많이 섭취해주시고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금연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목에 가래낀 느낌 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실내 습도를 40~50%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정확한 원인을 살펴보기 위해선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목에 가래낀 느낌 관련글 ]

- 안압이 높을때 증상 및 안압 정상수치

- 안압 낮추는법 : 병원 안가고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

- 딸꾹질 멈추는법 효과직빵 / 어른&신생아 방법

-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알고 해결하자

- 가슴답답호흡곤란 원인이 뭘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