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알고 해결하자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눈 떴을 때 부터 밤 까지 왼쪽 눈꺼풀 떨림 현상이 계속 있었습니다. 아픈건 아닌데 주기적으로 계속 떨리니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몇년전에도 눈꺼풀이 계속 떨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영양제를 꾸준히 먹었더니 증상이 사라졌었습니다. 그 후로 이런일이 없었는데 오늘 또 왼쪽 눈꺼풀 떨림이 시작되었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의 원인을 알아보고 증상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대부분 눈꺼풀 떨림은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계속된다며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마그네슘 부족

 

 

몇년 전 제 눈꺼풀 떨림의 원인이었습니다. 비타민A를 비롯하여 비타민B1, B2 등과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원인인데요 영양소의 불균형이 오면 눈꺼풀이 떨릴 수 있으니 충분한 영양섭취를 하시길 바랍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피로

눈의 피로가 쌓이면 눈꺼풀 떨림이 발생합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 보면서 더욱 많이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하면 눈의 피로와 함께 눈 주변 근육의 피로가 쌓여 눈꺼풀 떨림 현상이 발생합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안구건조증

 

렌즈를 자주 착용하시는 분이나 안구건조증이 심한 분들에게 왼쪽 눈꺼풀 떨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이 시리고, 눈의 통증과 함께 두통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안구건조증이 있으시다면 눈을 자주 깜빡이고 인공눈물을 이용하여 항상 눈을 촉촉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눈 속 결석

 

눈 속의 결석은 화장을 하는 여성분들에게 많이 해당 됩니다. 눈화장을 할 때 사용한 섀도우나 마스카라 등 이물질이 눈 안에 들어가  작은 결석이 생기게 됩니다. 화장을 할 때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이물질이 들어갔다면 빠른 시간안에 빼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

 

반측성 안면경련

 

왼쪽 눈꺼풀 떨림이 수개월에서 수년간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반측성 안면경련 이라는 뇌질환에 의한 발생이 아닌가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눈떨림 증상이 오랜시간 지속되고, 눈 뿐 아니라 광대> 볼> 입 등 떨림 부위가 점차 확대되는 현상이 있거나, 근육수축, 마비, 감각 이상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면 병원을 방문하시어 검사를 해 보셔야 합니다.

 

 

이상 왼쪽 눈꺼풀 떨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왼쪽 눈떨림 증상이 생겼다면 비타민과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고, 마사지 등을 통해 눈과 주변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면 대부분 해결이 될 것입니다. 만약 그래도 눈떨림 증상이 계속 이어진다면 병원에 가시어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왼쪽 눈꺼풀 떨림 관련글 ]

- 딸꾹질 멈추는법 효과직빵 / 어른&신생아 방법

- 안압 낮추는법 : 병원 안가고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방법들

- 안압이 높을때 증상 및 안압 정상수치

- 폐활량 늘리는법 내건강은 내가 지킨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