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관절에 좋다고 알려지며 각종 매체에서 소개되고 있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라는 이름이 생소할 수도 있는데요, 동의보감에는  '유향'으로 기록되어 있는 유향나무의 유향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로 인도, 파키스탄 등지에서 자라는데요, 뛰어난 효능으로 고대에서부터 각종 질병완화를 위한 약재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성경에 동방박사들이 예수님이 태어난 성탄절에 성모마리아에게 바쳤다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섭씨 50도를 넘나드는 인도 고산지대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는 프란킨센스라는 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집트 전사들은 상비약으로 사용하였으며 로마시대에서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스웰리아 효능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염 예방 및 개선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인데요, 보스웰리아에 있는 마그네슘, 아연, 셀렌, 망간, 비타민D, 비타민K 같은 성분들이 관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있는 보스웰릭산 이라는 성분이 항염작용을 하여 관절염을 개선시켜줍니다. 관절에 혈액공급을 촉진시켜주어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에 큰 효능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글라이코스사미노글라칸 이라는 성분이 연골의 재생을 도와줄 뿐 아니라 유지 및 생존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항염 효과

 

 

앞서 말씀 드린것과 같이, 보스웰릭산 성분이 염증의 활성도를 낮춰주어 관절염뿐 아니라 우리 몸의 각종 염증에 대하여 항염작용을 합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 기록에 다르면 '유향은 통증과 염증을 다스린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염증 해소 뿐 아니라 염증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피부미용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는 보스웰리아는 인플라신 성분이 염증 매개체인 류코트리엔의 합성을 억제합니다. 피부에 발행하는 염증을 차단하고 기미, 색소침착, 잡티 등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게라니올 이라는 성분은 피부 보습과 피부 재생 효과에 도움을 주어 피부 미용 및 노화방지에 효과를 나타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기관지 및 천식 개선

 

 

보스웰리아의 류코트리엔 성분은 기관지염, 만성 천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만성기관지염의 경우 기관지에 오랫동안 잔류된 염증이 원인이 되어 기침과 가래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보스웰리아의 뛰어난 항염작용과 염증억제 작용으로 기관지염뿐 아니라 만성천식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기침이나 숨을 쉴때 쌕쌕소리가 나는 천명현상도 완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항암효과

 

 

예로부터 보스웰리아는 종양의 치료에 활용이 되었습니다. 보스웰리아에 다량 함유된 보스웰릭산과 에스쿨레틴 성분이 암세포의 자연적 사멸을 유도하고 증식과 생성을 억제 합니다. 전립선암, 대장암, 뇌종양 등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혈관건강

 

 

보스웰리아는 항염작용과 함께 항응고효과를 나타냅니다. 항응고는 혈액 응고를 방해하는 것을 일으키는데요, 어혈을 풀어주고 혈행을 개선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체내 혈액 응고를 막아주어 동맥경화, 심장마비 등의 위험을 줄여줄 뿐아니라 뇌혈관에도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스트레스 완화

 

 

보스웰리아의 테르펜이라는 성분은, 산림욕 할때 나오는 피톤치드와 비슷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신경과 근육을 이완시키고 심신의 안정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받은 긴장과 불안감을 없애주며 무기력감이나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면역력 향상
 
에스쿨레틴 성분이 백혈구 활동을 강화시키고 우리몸속 세포의 기능을 촉진시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부작용

 

 

위장장애 및 간손상
 
보스웰리아를 다량 섭취할 경우 위장장애와 간손상 등을 유발합니다. 과량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간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피부발진, 어지러움, 구토, 설사
이 역시 보스웰리아를 과잉 복용하였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임산부 복용금지
자궁혈류를 증가 시키고 생리를 자극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를 금지합니다.
 
항염증제, 항응고제 약물 복용하시는 분들은 주의
항염증제나 항응고제 등의 약물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상호작용이 좋지 않게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드시기전 의사와 상담은 필수 입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 먹는방법

 

보스웰리아 파우더(분말)
1일 1g 정도씩을 하루 3~4회 정도 물과 함께 드시거나 요거트 등과 함께 먹습니다. 섭취량은 하루 5g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보스웰리아 원물
 
보스웰리아 원물은 덩어리로 되어 있어 차로 끓여 드시면 됩니다. 물1리터에 원물4g을 함께 차로 끓여 마십니다.
 

 

이상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젊은 20대,30대 분들도 퇴행성 관절염이 많이 있는데요, 건강보조식품으로 보스웰리아를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몸에 좋다고 과잉 섭취는 금물이며, 임산부와 항염증제, 항응고제를 복용하고 계신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관련글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