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부작용 / 먹는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방송에 새싹보리가 소개되며 각광받는 다이어트 식품이 되었습니다.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해독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는 방송이 나갔습니다. 덕분에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편리하게 만들어 먹기위하여 보리새싹 가루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조금만 검색을 하여도 많은 판매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우리가 알고있는 보리의 싹을 말하는데요, 말 그대로 어린 보리의 새싹을 말하는 것입니다. 싹을 틔우고 10~20cm 정도 자랐을 때의 어린 보리싹을 지칭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보리는 오곡중 으뜸이라하여 오곡지장 이라고도 불리웁니다. 보리새싹 가루는 새싹보리를 곱게 갈아 가루 형태로 만든 것으로 가을에 2번, 봄에 2번 총 1년에 4번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보리새싹 가루의 효능을 알아보고 부작용 및 보리새싹 가루 먹는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보리새싹은 영양이 풍부하여 그만큼 효능이 많습니다. 특히 새싹은 씨앗에 있던 좋은 성분들이 새싹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기존 영양 성분이 몇배로 농축되고 새로운 영양소도 생겨납니다.

 

 

다이어트 : 내장지방 감소 

 

 

많은 분들이 찾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보리새싹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내장 지방을 줄이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방송에 나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풍부한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이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분해에 효과를 보입니다. 사포나린은 소장의 점막에서 몸속으로 들어오는 포도당의 흡수를 억제하여 포도당이 체내 지방으로 축적되지 않게 도움을 줍니다. 보리새싹은 풍부한 영양소에 반해 열량이 낮으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비만 개선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간기능 개선

 

 

보리새싹에는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간기능 개선으로 몸속의 독소를 해독하는 해독능력 역시 증가합니다. 또한 사포나린이 숙취 해소 및 간기능 개선에 좋기 때문에 애주가와 알코올성 지방간 개선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혈관질환 예방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보리새싹에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춰주며 우리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비율을 증가 시켜  혈관 건강에 효능을 보입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압관리 및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장기능 및 변비예방

 

 

보리새싹은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고구마의 약 2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장 활동이 활발해져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장기능 개선 및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효능을 보입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관절염 및 골다공증 예방

 

칼슘이 풍부하여 골밀도를 높여 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을 보입니다. 또한 마그네슘 성분도 풍부하여 신체 밸런스와 체내 염증을 제거해주어 관절염 개선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당뇨 예방 및 개선

 

 

보리새싹에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을 보입니다.

 

 

 

 

빈혈 개선

 

 

 보리새싹은 시금치의 24배가 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면역력 증가

 

 

플라보노이드와 폴리코사놀 등의 성분이 풍부하고 베탁카로틴과 SOD 효소 등 많은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 효과도 뛰어나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피부 노화를 억제하여 줍니다. 뿐만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비타민 C 함유량이 높아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스트레스 감소 및 신경안정

 

 

보리새싹에는 뇌 신경전달 물질인 GABA 성분이 현미의 260배나 들어있습니다. GABA는 스트레스 및 우울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

 

 

보리새싹 가루 먹는법

 

 

 

새싹보리 해독주스

 

 

보리새싹 해독주스는 티비에도 방송된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재료 ]

보리새싹 가루 10g, 바나나3개, 우유 700ml

 

[ 해독주스 만드는 법 / 복용법 ]

 

1. 보리새싹 가루 10g , 바나나3개, 우유 700ml 를 믹서에 넣은 뒤 잘 갈아줍니다.

 

2. 완성된 해독주스를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 나누어 마십니다.

 

보리새싹 가루 먹는법

 

 

유제품에 타먹기

 

 

하루 1~2회, 1회에 1~3g 정도를 요거트나 유제품에 타서 먹습니다.

 

 

샐러드에 뿌려먹기 

 

 

보리새싹 가루를 샐러드 위에 뿌려서 먹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먹는법

 

 

보리새싹 가루 부작용

 

보리새싹 가루는 아직까지 딱히 인체에 해가 되는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과다 복용이 되지 않는 적정 복용량은 하루 10g으로 티스푼으로 2티스푼 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반응이 있거나 특이 체질의 경우에는 되도록 섭취를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부작용 /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큰 부작용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모든 식품은 과하면 좋지 않으니 하루 10g이라는 적정 복용량을 지켜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부작용 / 먹는법 관련글 ]

-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노니 하루섭취량 알고 드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 맥주효모 효능 및 부작용 , 먹는법 / 탈모인들 주목

- 밀크씨슬 효능 및 부작용 : 간건강에 관심있으면 필독!

- 벌나무 효과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세요

- 대추야자 효능 및 부작용 / 과다섭취 주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