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하루섭취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건강 이야기입니다.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생선오일보다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화제를 몰고 있는 크릴새우오일이 오늘 포스팅의 주인공입니다.

 

 

특히 오메가3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크릴오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크릴새우를 가공하여 만드는 크릴오일은 생선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보다 흡수율이 10~15배 이상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

 

 

크릴오일은 남극해 청정지역에서 사는 크릴(크릴새우)로 만들어집니다. 크릴새우는 분류학상 새우와 관계가 없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크기가 작고 먹이사슬의 거의 최초 단계에 있기 때문에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축척의 위험이 낮아 미래 식량자원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생선오일 보다 효능이 48배 뛰어나고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오메가3의 흡수율은 10~15배가 높습니다.

 

 

크릴오일

 

 

크릴오일 효능

 

 

 

뇌건강

 

 

크릴오일은 뇌혈관 기름때를 제거하고 뇌세포의 재생을 원활하게 만들어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아니라 치매의 원인인 베타아밀로이드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에는 포스파티딜콜린 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두뇌를 발달 시키고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당뇨병 예방및 개선
크릴오일은 오메가3가 주성분입니다. 크릴오일은 다른 오메가3와 달리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 각광 받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의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인지질형태로 구성되어있어 쉽게말해 기름에도 잘녹고 물에도 잘 녹아 일반 오메가3보다 흡수 효율이 60%이상 높습니다. 구성체내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 예방 및 개선에 좋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관절염 완화
 

EPA와 DHA가 염증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크릴 오일이 관절염 증상을 감소시키며, 통증 및 경직도, 기능장애등을 감소시킨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또한 일본 연구진들 또한 크릴 오일이 류마티스 고나절염, 골관절염 환자의 염증을 완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내보였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항염·항암

크릴 오일의 아스타잔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릴새우가 붉은 빛을 띄고 있는 이유 역시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인데요,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및 항염증 작용을 합니다. 

 

혈관질환 예방
지방을 녹이는 지방으로 불리는 크릴오일은 혈중 기름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심혈관계질환이나 고지혈증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크릴오일 효능

 

심장질환 예방
크릴오일의 콜린 성분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심장기능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월경전증후군 완화
오메가3가 혈액순환및 염증완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월경전증후군과 생리불순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 3개월간 크릴오일을 복용한 결과 진통제를 훨씬 적게 섭취했으며 월경전증후곤의 감정적 증상을 현저하게 감소시켰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크릴오일 효능

 

 

비만 예방

 

크릴오일의 주성분인 오메가3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위장기능을 강화하고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이로 인하여 신진대사를 빠르게 촉진시키고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효능을 보여 체중감량에 효과를 보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근육 기능 향상

 

 

콜린 성분이 다량 들어가 있어 근육 등의 신체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몸매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섭취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오메가3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급하고 탄력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백효과도 뛰어나 기미, 주근깨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간 기능 향상

 

 

우리 체내의 지질, 포도당 대사와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하여 건강한 체질로 변화시켜 줍니다. 또한 균형잡힌 식단을 유지시켜 지방간 등의 간질환에 많은 도움을 주고 간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시력 건강

 

 

DHA는 인체 중 망막에 가장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HA의 농도는 눈을 보호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 부작용

 

- 구토, 위불편감, 식용감퇴, 가슴 앓이, 복부팽만,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수술전에는 복용을 삼가합니다.

 

-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분들은 복용을 삼가합니다.

 

-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복용을 삼가합니다.

 

- 당뇨환자의 혈당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저혈당 징후를 관찰해야 합니다.

 

-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 안정성 여부가 불확실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크릴새우로부터 오일을 뽑아낼때 사용하는 용매제인 헥산이 남아 있는 경우, 장기간 복용하면 중추신경계와 호흡기에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크릴오일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

 

 

- 성인 : 하루 1,600mg

 

- 성인 여성 : 하루 1,100mg

 

- 하루에 EPA와 DHA 섭취를 2,000mg 이상 초과하지 않습니다.

 

 

이상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권장 섭취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몸에 좋다고 과다복용할 시 부종이 생길 수도 있으니 하루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하루섭취량 알아보기 관련글 ]

-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노니 하루섭취량 알고 드셔야 건강을 해치지 않습니다

- 사차인치 효능 보기쉽게 정리

- 초석잠 효능 초석잠 부작용 알고 드세요

- 맥주효모 효능 및 부작용 , 먹는법 / 탈모인들 주목

- 벌나무 효과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